파전은 먹고 싶은데, 쪽파가 없다면?

440K 조회수106

    #백종원 #막걸리안주 #파전
    파전이 먹고 싶은데 집에 대파밖에 없으시다고요?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드는 대파전에 도전해보세요!
    쪽파인지 대파인지 중요하지 않아요, 맛있으니까~
    =============================
    [ 대파전 ] 2장 분량
    [ 재료 ]
    대파 2대(200g)
    물 약1컵(160ml)
    간 돼지고기 2/3컵(100g)
    부침가루 약1컵(100g)
    식용유 약1/4컵(42g)
    간 마늘 약2/3큰술(14g)
    홍고추 1개(10g)
    청양고추 1개(10g)
    맛소금 약간(4g)
    달걀 2개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
    1. 대파는 길게 4등분 한 후 프라이팬 지름에 맞춰 3~4등분하여 준비한다.
    2. 청양고추, 홍고추는 두께 0.3cm로 어슷 썰어 준비한다.
    3. 볼에 부침가루, 물, 간 마늘, 맛소금, 간 돼지고기, 후춧가루를 넣고 젓가락으로 골고루 섞어 반죽물을 만든다.
    4. 달걀은 가볍게 풀어 준비한다.
    5. 반죽물에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Tip: 청양고추, 홍고추의 1/3양은 고명용으로 남겨둔다.
    Tip: 반죽을 섞을 때에는 대파의 방향이 틀어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섞는다.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중 불에 약간 달군다.
    7. 대파전 반죽을 프라이팬 위에 가지런하게 평평하게 펴서 올린다.
    8. 아랫면이 익으면 달걀물을 전 위에 골고루 두른 후 청양고추, 홍고추 고명을 올린다.
    9. 전을 앞뒤로 뒤집어 가며 익히고 마지막에 강 불로 켜 노릇노릇하게 색을 낸다.
    Tip: 전을 뒤집기 전에 기름이 많다면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닦아낸 후 뒤집어야 기름이 튀지 않는다.
    10. 접시에 대파전을 옮겨 담아 완성한다.

    Daepajeon (2 sheets)
    [Ingredients]
    2 stalks (200g) green onions
    about 1 cup (160ml) water
    2/3 cup (100g) minced pork
    about 1 cup (100g) Korean pancake mix
    about 1/4 cup (42g) cooking oil
    about 2/3 tbsp (14g) minced garlic
    1 (10g) red chili pepper
    1 (10g) Cheongyang pepper
    some (4g) flavored salt
    2 eggs
    some black pepper
    [Directions]
    1. Quarter the green onions lengthwise. Then, chop into thirds or quarters with the diameter of the frying pan in mind.
    2. Chop the Cheongyang pepper and red chili pepper on the diagonal into 0.3cm pieces.
    3. In a bowl, make the batter by thoroughly combining the Korean pancake mix, water, minced garlic, flavored salt, minced pork, and black pepper using chopsticks.
    4. Slightly beat the eggs and set aside.
    5. Add the green onions, Cheongyang pepper, and red chili pepper to the batter and thoroughly combine.
    Tip: Save a third of the Cheongyang pepper and red chili pepper for garnish.
    Tip: When combining the batter, make sure the green onions stay parallel to each other.
    6. Generously coat the frying pan with cooking oil and set to medium heat.
    7. Spread the daepajeon batter evenly onto the frying pan.
    8. When the bottom is cooked, pour the eggs evenly over the jeon and garnish with Cheongyang pepper and red chili pepper.
    9. Flip the jeon to cook both sides evenly. Once the jeon is cooked, turn up the heat to get a golden brown color.
    Tip: If there is too much oil before flipping the jeon, use a paper towel to absorb the oil to avoid splattering.
    10. Plate the daepajeon and serve.

    한식을 사랑하는 외국인분들을 위해 외국어 자막을 첨부하였습니다.
    본 영상의 자막은 통합 언어 플랫폼 ‘플리토’와 함께 합니다.
    Subtitles in foreign languages are provided for everyone who loves Korean food.
    All subtitles are provided by an integrated language platform, Flitto.
    www.flitto.com/business/video-translation

    게시일 2 개월 전

    댓글

    1. 김춘옥

      20대 그리고 30대 두번 유학 합 7년 살았는데. 1970년대와 80년대.한국 요리책 갖고 가서 요리좀 하려 했지만 우리 글인데 해독 불가. 일일이 몇그램.. 으로 계냥하라고 써있고...무슨 말인지 모르는 표현, 엉터리 .. 백종원백종원 하기에 유튜브 본후로는 다른 사람들 요리 설명 못 들어요. 요리 재미 들였답니다. 벌써 70대

    2. 늦바람

      으아! 쭉 한잔~

    3. 최아리

      집에 대파밖에없는데 파전먹고싶다 했는데 바로 뙇나와버리다니.. 크으..

    4. 영광교회박사라 목사

      koround.info/total/d7B_tqSfhsmIiqY/bidio

    5. 시골일상

      대파전 부치려고 배우러 왔어요 비싼 대파로 파전 부칠생각하니 부자된듯 합니다 레시피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6. Jungho Park

      사기ㅋㅋㅋㅋ넘웃김

    7. 김주연

      대파전 맛있게 해서 먹을께요 항상 쉽게 음식하는 법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8. ek H

      백종원씨 넘 멋져요!! 꾸밈없고 사람냄새가 나요~

    9. 요가

      오늘도 코로나 애국 방콕 주말입니다🇰🇷 백 선생님 파전 영상 보니까 파전 먹고 싶어 당장 쪽파 사왔습니다 쪽파+오징어 몽땅 투하 파전 완성❣ 스팸+깻잎전 까지 우리식구 맛있게 냠냠❣

    10. 임시윤우

      지금 이렇게 먹으면 엄마한테 등짝 없어질때까지 맞아요....요새 파전이 아니라 금전이거든요

    11. 뀨우

      정말 여기저기 마트에 쪽파 동났는데 기적을 선사해주신 쌤ㅜㅠ

    12. 김유미

      파전 참좋아요 ^^

    13. Naomi Claudia

      Woah aku sangat bersyukur disini ada sub indonesianya. Jadi benar benar mudah dimengerti 😍 terima kasihh

    14. BaekSoo K

      쿨제이 보다가 여기까지 왔네...

    15. 코카콜벳cccb01 닷컴

      설 연휴~ 코카콜벳 인사 드립니다 다들 행복하세요 ~ (id 주소 접속 )

    16. 장태준

      요즘 대파 가격 왜이러나여 ㅁㅊ...

      1. 코카콜벳cccb01 닷컴

        코카콜벳 여기 장난 아니네 남성들 딱 좋은곳 (id 주소 접속 )

    17. KEIN NONE

      쪽파 대파 가릴거 없이 너무 비쌈 ㅠ 한단에 7000원이더라 미쳤나 ㅡㅡ 파전은 영상으로 먹고 대신 배추전으로 먹을게요 ㅠ

      1. 코카콜벳cccb01 닷컴

        새해 복많이 코카콜벳 남성들만 모인다고 ?ㅋㅋㅋㅋ(id 주소 접속 )

    18. 이름

      맛잇겟다......

      1. 코카콜벳cccb01 닷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수 있는 tv프로 모여있네요 (id 주소 접속 )

    19. L SH

      대파 요즘 겁나 비싸던데. ㅠㅠ

      1. 코카콜벳cccb01 닷컴

        복많이 이벤트 한다네요 코카콜벳 여기 바로 ~(id 주소 접속 )

    20. 김경옥

      사기를 가르치는 방송🤣🤣🤣🤣🤣 다됐다고 해요~~🤣🤣🤣🤣짱👍👍👍👍

    21. Chris

      파전 해먹고싶어서 검색햇는데 똭 몇주전에 올리셧네요

    22. Youngjun LEE

      호주에서 대파 구하기 너무 힘들어요. ㅠ

    23. 제가 줏대없이대들어 보자면

      ㅇㄴ BTS Bring me here~ 가 여기에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

    24. 김지원

      청양고추 엄청 좋아하심 ㅋㅋㅋㅋ

    25. 빛 과소금

      설렁설렁 만들어서 존망탱 일듯. 요리 잘하는 사람 부럽

    26. 이윤정

    27. lala

      Chef Baek, I just recently discovered your show Delicious Rendezvous and I am so happy I did. The mustard leaf and anchovies episode is amazing. You are indeed a genius in your field.

    28. Jason Hoyoung Choi

      동네상권 말아드시는 장본인

    29. 떠지니떠유니

      뜬금 없는 댓글.. 방금 골목식당 에 나온 죽 표절 논란 영상이 떳길래 뭐지? 하고 보고 왔습니다 백종원쌤 정말 대단하시고 존경스럽습니당 '내가 대신 싸워준다' 와... 진짜... 배우자님께 죄송하지만... 쌤께 반해도 되나요??ㅋㅋㅋㅋㅋ심쿵심쿵ㅠㅠㅠㅠ정말 멋지십니다!!!소상공인? 여러 어려우신 분들 많이 도와주시고 저는 상관이 없는 사람이지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30. 홀애비식탁

      비가 와서 바로 먹어봤습죠 너무 맛있네요 강력추천!!

    31. L L

      항상 멋지시구, 감사해요.

    32. 해피데이데이

      ㅋㅋㅋㅋㅋ막걸리마시는 모습이 넘 귀여우세여♡♡♡♡ 종원아저씨 매일감사해영♡♡♡

    33. 이상콤

      먼저 즐거운 영상시청 중이인 팬분들에게 죄송합니다. 유치원 아동폭력 청원글 한표 한표 도움을 받고싶습니다. 병설 유치원 특수반 교사가 아이들 급식에 모기기피제와 계면활성제(옷세제, 주방세제 성분)를 투여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17명의 아이들이 그 급식을 먹었습니다. 특수반 교사는 잘못을 동료교사에게 뒤집어 씌우면서 직위해제에 대한 복직신청을 하였습니다. 교사가 돌아올수 없게 청원동의 한표 한표 도움 부탁드립니다. 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gW8aqC

    34. min ak

      백쌤 먹방보러 왔음

    35. M H

      파전이 이렇게 쉬운지 몰랐네요. 백대표님은 어쩜 이리도 위트가 있으신지 ㅎㅎ

    36. 맵시

      뭐야,, 영어가 소 매니해

    37. ance nosg

      막걸리도 중국꺼라 우길날 멀지않앗네

    38. 임미정

      됐다고 우겨 ㅋㅋㅋㅋㅋㅋ ,더 눈치를 못채게할려면 ...ㅋㅋㅋㅋㅋ 요리도 쉽게 말씀도 넘 잼있고 센스있게 짱

    39. new박사모전국총연맹

      조은희는 무소속으로 나가야 할 인물을 와 더불어미친 배신당 간판이 조은희인가? 박근혜대통령 탄핵 압잡이 지박이 아바타 안철수가 서울시장 자격있다고 길가는 소가 웃을 일 트럼프 "악의 세력 섬멸!" 불법 탄핵된 자유대한민국 대통령 박근혜에게도 봄은 오는가? Trump "Annihilate the forces of evil!" Will spring come to Park Geun-hye, president of the free Republic of Korea who was illegally impeached?

    40. 한현우

      오늘은 갑자기 비가 내렸다 ^_^

    41. [덕광뱁스]DKBS

      비오는 날은 역시 파전이죠~! 비오는 소리에 막걸리한잔이면 무릉도원 따로 없습니다.ㅋㅋ 제 채널에 굴전 먹방도 있으니 놀러오세요~~

    42. Ethan Kinghoony

      오늘 비도 오고해서 파전 만들어 먹습니다. 백샘 레시피는 초간단 최고!

    43. cyeung

      Seems too much water

    44. 염은선

      오늘 비와서 들어왔어요!

    45. Jungkook Jimin

      wouuu a partir de RUN BTS 125 lo empece a seguir,hay quiero aprender a cocinar como el,es increible como hace sus comidas con tanta dedicacion,hay estoy muy admirada de ver esto,me encanta ver sus videos

    46. R

      Musk Rose 2시간 전 💥 긴급 입법예고 올립니다 💥 💥 국회입법예고 2107504 , 1/29마감, 감염병 예방으로 '필수예방접종 ' 에서, "국가예방접종" 으로 변경하여 자유선택아닌 의무적 강제 접종 하겠다는 교묘히 숨긴 뜻도 되겠네요 💢 국회 입법예고 시스템.> 진행중 입법예고 > 상세 -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K2P1W0A1P0N5I0N9Z2Q9Q4Y3D8D9E0#a 💥 국회입법예고 2107323, 1/28마감, 위치정보, 감시통제 하겠다는 법안💢 국회 입법예고 시스템.> 진행중 입법예고 > 상세 - pal.assembly.go.kr/law/readView.do?lgsltpaId=PRC_O2V1I0U1M0D5Q1O0D0W7H0Y3G9G3M4 열심히 날랐더니 하다보니...댓글을 게시하지 못했습니다가 뜨면서 입력이 안 되더군요..그래서 혹시나하고 **로 주요문구 변경하니 댓글 게시가 되네요 ㅜ,ㅡ이게 우짠 일인지요...

    47. WAR丨جيكر

      مش اختك

    48. NANAMI

      喜欢白叔~!

    49. 크리스

      지금 대파 비쌈 한단에 10000원 ㅠ

    50. 아름다운 세상아

      오 골목막걸리다

    51. 이디아

      뭐든 맛있게 드셔서 ㅜㅜ

    52. 김고니

      ㅋㅋㅋ약간 사기를 가르친데

    53. 곰탕

      비가와야할텐데 ㅋㅋㅋ

    54. 서울에서김서방찾기

      소주에 먹어도 좋을꺼같에요... 백선생님~!! ㅋㅋㅋ

    55. 서울에서김서방찾기

      이상하게 백종원님만 보면 왜케 기분이 좋아지냐~~ 진짜 팬인가봐...... 보기만해도 좋아 우리 백종원 선생님은......

    56. fishing with filitsa

      Nice cooking

    57. 피들스틱

      어머니는 파를 싫어하셔서 저혼자 먹었습니다...

    58. Brena Gomes

      Agora eu aprendo a preparar a comida coreano 😂😹

    59. KL Kim

      백주부님 소여사한테 "이리오너라" 했다가 등짝 스매쉬 맞을꺼 같은데 ㅋㅋㅋ

    60. 없음

      백종원의 본가 식당에서 쌈채소가 많이 나오는데 전부 안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남은 쌈채소는 어떻게 하시죠? 재탕하는 것은 아니겠죠? 코로나라 더욱 더 재탕하면 안됩니다. 쌈채소 자세히 보면 그렇게 깨끗해 보이지 않아서 말씀드립니다.

    61. 김지훈

      팬 달궈진상태에서 기름부어야되는데... .미리부으면 진짜안좋음

      1. Soul utioN

        @김지훈 너나 검색해보렴^^

      2. 김지훈

        @Soul utioN 당장 검색해보렴^^

      3. Soul utioN

        @김지훈 공부는 너나 더해^^ 코팅팬 스탠팬 공부 좀 해^^

      4. 김지훈

        @Soul utioN ㅋㅋㅋ 무식한거도죄단다^^공부더해

      5. Soul utioN

        코팅팬을 그냥 달구는게 더 안좋음

    62. Hot Zone

      파전 만들고 보니까 양념간장 레시피는 없다는걸 깨달았다...

    63. Orion's Outro

      I trust him and maangchi with my life. They have taught me so much

    64. Jhope Hoseok

      Korean food lovers joined the group this is very helpful I can now cook different korean foods aside from ramen 😜😜😂💜💜

    65. 미소

      감사

    66. 오우에예실룰실룩

      선생님 술을 드시고 싶으면 드시면 돼지 왜 굳이 핑계거리를..

    67. kkm ngp

      집밥백선생4는 안 하나요?

    68. 얌띠로리

      편집자분이 바뀌셨나? 도마 썰 때 소리에 맞춰 글자들 튕겨지는 편집 재미있었는데... 안보이네요?

    69. Dalia Toledo

      Hi!,you can put subs in spanish?,thanks i don't speak inglish very good,but i'll try it! thanks.

    70. Haffelei Park

      My best friend wanted me to cook this and yeah... I watched this a few times to learn from it. I didn't know at first that this channel has sub that's why I initially didn't bother to visit it... good thing I checked just in case...

    71. Atikah Harumi Hasibuan

      Saem... ARMY love you

    72. Gila 길라

      파전보다 맛깔스런 말투가 더 딱이에요~ 고기파전 조만간 해먹어야겠어요!

    73. ­노서희 / 학생 / 경제학부

      파가 요즘 넘모 비싸요우우우우어어우

    74. 소소한 윤히 일상

      은근히 백쌤 귀여우셔 ㅋㅋㅋ

    75. gar Ed

      저게 고기전이지 파전이냐

    76. james k

      간고기 넣으니까 진짜 맛나요..고맙습니다 ㅎ

    77. 크리스천들이여반공하라

      징그럽네 백종원 얼마나 돈을많이 뿌렸길래 자동으로 혼자만 독식하냐 좀 나누거라 기회를

    78. 크리스천들이여반공하라

      진짜너무하네 넘어갔다하면 우조건 백종원인데 대한민국 요리사들에게 공평한기회를 주거라 너만 돈벌면 되냐

    79. 왓더겟

      요즘 대파 가격이 장난이 아니여 ... 동네마트는 한단에 5~6천원 , 대형마트도 4천원 대.....ㄷㄷ

    80. 실행

      빽쌤~건강관리 잘 하셔서 이렇게 좋은정보 오래오래 해주세요~그러실거쥬? 존경합니다.

    81. April

      Here after watching Run BTS and will try to make some of the recipes here at home. Hello sir, thank you for being good to our bangtan boys.

    82. Adriana Quijano

      Wow tiene subtítulos en inglés, genial! no lo esperaba, 👍🏼👍🏼👍🏼 Vivo al otro lado del mundo pero podría intentar un par de recetas, así como las que aparecieron en el run bts jejeje thank you for subtitles!!

    83. never ever

      방탄이 이거 보고 파전 먹었나? 왜 갑자기 외쿡인들이 몰려와서 BTS 타령이지? ㅇㅇ 이참에 외쿡인들에게 한국음식 알리고 일석이조 😍

    84. 박지호

    85. ᅵwhybee

      진짜 졸라 긔염탱 ㅋㅋㅋㅋㅋㅋ

    86. KikiTube

      8:29 막거리는 무ㅓ다? ㅎ풜스트-

    87. 지나가라

      겨울비 내리는 이런날 막걸리에 파전 딱인데 말이죠 ㅎㅎ

    88. 강민

      대파자를때 자막 잘리는거 너무귀엽자나,, 편집자 칭찬합니다

    89. SamTaehyung

      After I watching run bts, I'm here! Hello I'm fron philippines

    90. Jason Lee

      오늘 비오는데 파전에 막걸리 딱이네요ㅎㅎ

    91. mj k

      오목조목하니 색깔부터 이쁘네요^^ 대파는 없고 쪽파 잔뜩넣고 저녁에~

    92. 바오밥나무

      요리대부이신데 김치사건 침묵중인 이유가 뭔가요?

    93. Bagus Nisa Vlog

      Wow very nice... alwsys success your content

    94. Mira

      Hello Mr.Baek!! I'm an American Army (American BTS fan) I just wanted to say thank you for coming to BTS Run! You were a true joy to watch and made me laugh alot.😆 BTS look like they were having so much fun too, the chemistry was great!😊 I definitely subbed to this channel as well. The food you make looks so delicious! Thanks again 🥰💜

    95. 스타건

      엄청맛나네

    96. 밤하늘의별

      2일전은 몇초지?

    97. 혜모수73

      오늘 오후늦게부터 비온다는데 저녁에 이렇게 만들어 머꼬시포..

    98. FREE MUSIC!

      Great job I love it. Thank you for your work.

    99. HANKUK COOK

      Амттай харагдаж байна

    100. 아이돌아이

      백회장님 저는 평택 오성면 사는 주민입니다 지금 동네가 다죽어갑니다 대책을 강구해보니 이것저것 해봐도 동네 살릴길없습니다 골목팀 연결하려고 다알아봤지만 방법이 없더라구요 한번 오셔서 도와주시면 평생은혜 잊지않겠습니다 도와주십시요